■관악구 생활예술동아리 지상인터뷰 : 서울하모니
인생 두 번째 무대! 시니어 통기타 동아리
▶서울하모니 동아리를 소개해주세요?
▷안녕하세요. ‘서울 하모니’는 통기타를 사랑하는 학습자들이 모여 정기적으로 활동하고 있는 동아리입니다. 관악구 보라매동과 삼모빌딩에 연습실을 두고 동아리 활동과 지역 봉사활동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동아리 활동을 시작한 계기는 무엇인가요?
▷서울 하모니는 정년퇴직 후 인생 2모작을 위한 모임으로 만들어졌습니다. 다 함께 모여 취미도 하고, 봉사도 하고, 재능기부도 하는 동호회를 만들고 싶다는 마음으로 시작하여 관악 종합 노인 복지관 위문공연과 지역주민과의 소통을 위한 봉사활동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동아리 활동을 하면서 좋은 점이 있나요?
▷올해 10월 관악구 가족행복센터에서 제1회 정기콘서트를 개최했고, 지난 11월 4일에는 예술 고시촌 로컬 페스티벌에 초청되어 공연했습니다.
취미생활로 시작한 기타 동아리 활동이 콘서트까지 연결되어 뿌듯하고 좋았어요. 통기타와 함께 생활할 수 있어서 기쁘고, 또 이 활동을 우리 동아리 회원분들과 함께 할 수 있어서 감사했습니다.
▶활동하면서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가 있나요?
▷작년 10월 관악구에서 열린 거리 축제 ‘상상하는 대로’에 참여했던 것이 가장 기억에 남아요. 넓은 거리를 통제해서 큰 축제장으로 만들었는데 그곳에서 공연도 하고, 관람객들은 부스 체험도 해볼 수 있었어요. 축제의 규모가 크니까 호응도 무척 좋았고, 동아리 구성원들과 다양한 체험도 해보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앞으로도 관악구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행사에 참여하면서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 내고 싶습니다.
▶서울하모니의 매력은 무엇인가요?
▷우리 동아리엔 직장인도 있고, 자영업자도 있고, 지역 미디어 활동가까지 정말 다양한 회원들로 구성되어 있어요. 다양한 사람들이 만나서 소통하고 관계하면서 동아리가 삶의 활력소가 되는 것 같아 좋습니다. 마음 맞는 사람들이 함께 모여 소통과 봉사, 재능기부를 할 수 있다는 것이 우리 동아리의 매력 포인트입니다.
▶앞으로의 계획은 무엇인가요?
▷앞으로도 동아리가 더욱 활성화될 수 있도록 지역축제와 봉사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자 합니다. 올해 첫 콘서트를 무사히 마쳤으니, 내년에는 조금 더 멋지게 2회 정기콘서트를 준비하고 싶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