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보험료 부과내역 ‘M건강보험’ 앱에서 확인
검진결과 조회, 보험료 납부현황 등 민원서비스 25종 모바일 서비스 오픈
국민건강보험공단은 지난 10월 19일(월)부터 시·공간의 제약이 없는 고객맞춤형 모바일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고객서비스 접점을 확대하고, 신뢰성 있는 건강정보를 편리하게 접할 수 있도록 하였다.
민원서비스로는 자격내역, 보험료 납부현황, 건강검진결과, 진료받은 내용조회 뿐 아니라, 월별 보험료 부과상세내역을 확인하고 자동이체나 이메일고지 신청을 비롯한 본인부담환급금 등 미지급 환급금까지 신청할 수 있으며 보장구 잔여현황을 파악하여 보장구 대여신청도 가능하다.
또한, 적용사업장 업무편람과 민원플레시를 통해 누구나 쉽게 건강보험제도를 이해할 수 있고, 모든 질병의 종류와 질환별 검사·처지 및 응급처치법을 비롯한 자가진단 서비스를 활용하여 스스로 건강을 체크해 질병을 미리 예방할 수 있다고 밝혔다.
아울러 현 위치에서 가장 가까운 병의원 및 지사 찾기와 본인의 4대사회보험료를 계산해볼 수 있는 4대사회보험 모의계산 기능까지 포함하고 있다.
2016년에는 이용률이 높은「보험료 납부확인서」,「자격득실확인서」등 팩스발급서비스와 상담민원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며, 모바일 환경변화에 맞추어 M건강보험의 서비스를 더욱 확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국민건강보험공단 관악지사
재창간 251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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