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복합평생교육센터 힐링그림살롱 및 통합예술놀이 개강
서울시 관악복합평생교육센터는 오는 9월 성인대상 힐링 그림살롱과 통합예술놀이 지도자과정을 개강한다.
힐링 그림살롱은 연필화, 오일파스텔, 수채화로 그리는 힐링의 시간을 가져보며 복잡한 현대인의 생활을 그림으로 그려내는 과정에서 작업기억이라는 과정을 이용해 머릿속을 정리하고 기억력을 향상 시키며 여러 자극으로 통해 그려낸 완성작품을 발표, 토론 및 전시 해보는 예술 프로그램이다. 교육기간은 24년 9월 6일부터 10월 25일(매주 금요일) 10:00~11:50에 진행한다.
채현교 강사는 서울대학교 미술대학 서양화과를 졸업하고 현재 서양화가로 활동중이며 갤러리 내일“비밀의 화원”, 유니온아트센터 갤러리오엔“나는 어디로 가고 있다”, 이화의료원 ART CUBE, 갤러리 두, 한경 갤러리,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 갤러리H, 이안아트스페이스, 안국동 사이아트갤러리 초대 채현교 개인전 전시를 진행하였다.
통합예술놀이 지도자과정은 공동체 놀이, 전래놀이, 보드게임, 연극놀이 등 여럿이 함께 하는 재미나고 신나는 놀이를 통해 더 건강하고 신나게 행복한 삶을 만들어가는 통합예술놀이 프로그램이다. 24년 9월 25일부터 11월 20일(매주 수요일) 10:00~11:50에 진행한다.
이훈 강사는 통합예술공간 아침교육연구소 대표와 협동조합 노는극단 배우로 공연, 연출, 교육을 하였고 청운대 평생교육원, 안산 근로자종합복지관과 다가치 사는 사회적협동조합에서 통합예술놀이전문가 자격과정을 진행하였고 강동 50플러스에서 연극교실, 한국폴리텍Ⅰ대학 외래강사로 작업과 경력개발 강의와 명현학교에서 놀이치료를 하였다.
|